[Unity] 프리팹(Prefab)을 사용하여 동적 GameObject 생성하기

Unity에서 프리팹(Prefab)을 사용하여 동적으로 GameObject를 생성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.



백단에서 데이터를 받아와 화면에 뿌려줘야 하는데 데이터의 양을 모르니 미리 GameObject를 생성해 둘 수 없는 경우가 있을 것이다.



이 경우, 프리팹(Prefab)을 사용하면 스크립트에서 GameObject 생성을 좀 더 수월하게 구현할 수 있다.



우선 프리팹을 새로 생성해준 뒤 동적으로 추가시킬 GameObject의 디자인과 기본 내용 등을 세팅해준다.



세팅이 완료된 프리팹을 사용하려는 스크립트에 프리팹을 연결해주면



스크립트 내에서 Instantiate() 함수를 이용해 프리팹 오브젝트를 불러와 사용할 수 있게 된다.

(4번 사진 속, GameObject rankingParentGO 부분)



스크립트에서 프리팹 GameObject를 원하는 내용으로 변경해서 사용하면 끝!




1. Create > Prefab








2. Prefab 내에 동적으로 추가할 오브젝트 세팅









3. 오브젝트에 연결된 스크립트에 생성한 프리팹(Prefab) 추가






4. 스크립트 내에서 프리팹 설정을 불러와 원하는 위치 & 내용 세팅



댓글

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

Google Play Stroe 출시 리젝 "발견된 문제: 부적절한 광고 정책 위반" 해결 방법

[Unity] Google Mobile Ads SDK 활용하여 광고 삽입하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