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nity에서 광고를 표시하기 위한 여러 플랫폼이 마련되어 있습니다. 이 중에서도 Google의 AdMob 은 광고 통합에 있어 선택받는 주요 플랫폼 중 하나입니다. (이번 ‘Pi Brain Battle’에서도 Google AdMob을 사용하였습니다.) Google Mobile Ads SDK 를 활용하게 되면, 앱 내에 광고를 간편하게 삽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, 광고의 표시와 관리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여 광고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. 이번 글에서는 Unity 환경에서 Google Mobile Ads SDK를 활용하는 방법과 주요 이벤트들 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. 우선 Google Mobile Ads SDK를 활용하기 전에, 아래 Google AdMob 사이트에서 광고를 생성하여 앱 ID 와 광고 단위 ID 를 발급받아야 합니다. https://admob.google.com/home/ ID를 발급받았다면, 아래 사이트에서 Unity Plugin을 다운로드합니다. https://github.com/googleads/googleads-mobile-unity/releases 저는 Google Mobile Ads Unity Plugin v8.5.1 를 사용하였습니다. (버전 8.5.0은 더 이상 사용되지 않으니, 위의 버전으로 업그레이드가 필요합니다.) unitypackage를 다운로드 받은 후, 프로젝트 내에 import 해줍니다. import를 완료한 후, Google Mobile Ads 설정 과정에서 발급받은 앱 ID를 입력합니다. (아직 앱 출시 전이라면 발급받은 ID 대신, sample ID를 입력해야 합니다. sample ID를 입력하지 않을 경우, 의심스러운 결제 활동으로 계정이 정지되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 sample App ID: ca-app-pub-3940256099942544~3347511713 ) 이제 설정은 완료되었으며, 광고를 표시하기 위한 스크립트를 작성해야 합니다. 이번 ‘Pi B..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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